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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 - 여행용 캐리어를 보물 상자로 만드는 브랜드

루이비통이 강력한 브랜드인 이유

 

루이비통은 명품 패션에서 가장 오래된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까지 패션 강자 샤넬, 에르메스와 함께 "빅 3"에서 그 위치를 유지하고 있고, 루이비통은 1854년에 설립된 이래 전형적인 고품질,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스타일리쉬한 트렁크와 가방을 만드는 일에 그들의 온 힘을 쏟고 있습니다. 


루이비통은 그냥 사치라고 말하기 어려운 이유가 있습니다. 1854년 프랑스 파리에서 만들어진 루이비통이라는브랜드는 현재의 기준으로 그 가치가 대략 400억 달러에 달합니다. 한화로 60조 가까이 됩니다. 

 

 

 

루이뷔통의 고귀한 역사


루이비통은 여행용 캐리어를 만드는 회사로 출발했습니다. 사람들에게 직접 주문을 받아서 여행용 트렁크에 자물쇠를 채우고 진짜 보물 상자로 바꾸는 기발한 시스템을 사용하여, 여행자들의 필수품과 옷 그리고 그들의 멋을 높이도록 만드는 멋진 캐리어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매우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수작업으로 제작된 루이비통 가방은 품질은 세계 최고임을 자랑하고, 가죽 재질부터 모노그램과 박음질의 모든 세부 사항이 장인의 손으로 만든 걸작품이며, 누구의 눈으로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루이비통 가방은 브랜드 그 자체의 가치뿐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고급스러움과 연결이 됩니다. 브랜드의 가치는 그 회사의 오래된 역사와 상품 자체의 품질과 내구성에서 비롯됩니다. 

 

루이비통은 너무 오랫동안 패션계의 큰 부분을 차지해왔기 때문에 1821년에 태어나 1854년에 회사를 설립하고 1892년에 사망한 실제 인물이었다는 것을 쉽게 잊게 됩니다.

루이비통은 1821년 프랑스에서 태어났고 그의 가족은 노동자 출신이었습니다. 루이비통의 아버지는 농부였고 어머니는 제분소에 다니는 직원이었습니다.  그의 어머니의 죽음과 그의 아버지가 재혼한 후, 그가 10대였을 때인 1835년에 집을 떠났습니다. 그때 그 고향에서 파리까지 2년 동안 걸으면서, 잡일을 하고, 도중에 임시 피난처를 찾으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16세의 나이에 파리에 도착한 루이비통은 말이 끄는 마차, 보트, 기차에 실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상자를 만드는 장인의 수습생이 되었습니다. 이때, 장인정신에 대한 훌륭한 교육과 명성을 얻었고, 17년 동안 그곳에서 일을 하다가 그의 첫 번째 여행용 캐리어를 제작을 위해 자신의 워크숍 열었습니다. 

루이 비통은 그 당시 왕과 황후의 여행을 위해 우아하게 옷을 챙기는 일을 맡았는데, 그때 부터 그의 공식적인 명품이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1850년대에 말이죠. 

 

그렇게 시작된 성장세가 100년을 넘게 이어져 왔고,  니콜라 게스키에르라는 여성패션의 새로운 사령탑을 중심으로 기존 제품군을 육성하는 것은 물론 더 두고 확장에 나섰습니다. 

 

발렌시아가 출신인 그는 브랜드가 인정한 고전적이고 상당히 길들여진 미학에 도전하고 싶은 젊은 세대에게 말할 수 있는 엣지를 주입하면서 아직까지 루이비통의 핸드백 제품군은 매년 많은 한정판이 생산되면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