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시장과 트렌드
명품시장에 항상 트렌드가 존재하는 이유
명품시장만큼 성장에 집중하는 산업은 아마 없을 겁니다. 지난해 전 세계 명품시장 규모는 3천억 달러 (한화 377조) 규모였다고 합니다. 이런 럭셔리한 고급 시장의 강세가 계속된다는 것은, 개별 브랜드와 회사들은 그들의 실행 가능한 방식으로 차별화할 방법을 늘 찾아 나서고 있다는 뜻입니다.
앞으로 더욱 활성화되는 온라인 럭셔리
통계에 따르면 향 후 몇 년 안에 전 세계 명품 판매의 1/4이 온라인으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온라인 마켓을 활용한 럭셔리 시장이 앞으로 더욱 확산되고, 고급 e커머스의 새로운 지평선이 열리게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온라인 경쟁에서 선점하는 것이 다른 경쟁사보다 앞서갈 수 있는 세상이 럭셔리 시장에서도 더욱 활성화됩니다.
가벼운 사치의 실현
기존처럼 돈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사치스러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사치는 명품시장의 마케팅 영역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명품에 대한 재정적 부담을 떠나,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것에 대한 만족스러운 사치를 추구하는 것. 가벼운 럭셔리는 패션 브랜드가 마케팅 측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트렌드입니다.
고객 체험에 대한 활성화
패션의 럭셔리 트렌드에 관해서 브랜드가 가장 중요시하고 있는 것 중 하나는 고객 체험을 처음부터 끝까지 소유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즉, 고급 패션 브랜드는 훌륭한 패션을 만들어낼 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 체험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호화로운 웹 사이트에서 구입하는 것을 시작으로 럭셔리한 배송에 이르기까지 모든 각 요소마다의 터치 포인트에 고객체험을 위해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타버스와 럭셔리
세상의 모든 산업이 메타버스의 가상 세계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명품을 소비하는 소비자들도 온라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메타버스를 둘러싼 과대광고가 가상 상품으로 계속 확산됨에 따라, 패션 리더들은 가치가 높은 젊은 집단들과 관계를 맺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해 나가게 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소비자의 시대
명품 구매자들 사이에서 취향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연령대별로 보면 MZ 세대가 럭셔리 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으면, 앞으로는 80%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급 부상하고 있는 새로운 세대의 고객이 등장함에 따라, 특정 연령층의 엄청나게 다른 관심사와 럭셔리함의 가치에 대한 선호와 인식의 변화가 새로운 럭셔리 시장의 주요 트렌드로 적용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명품 투자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명품은 이제 소유와 활용을 넘어서 투자의 영역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명품 조사 트렌드에 따르면 여성의 대부분의 고객이 다른 명품 구매자의 옷장에 있는 고품질의 명품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그리고 그들 중 절반 이상이 결코 유행을 타지 않을 시대를 초월한 명품을 찾고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명품 구매자의 대다수는 명품을 사는 것이 장기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고 믿고 있었으며, 그들이 산 물건을 재판매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재판매를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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